대만 용산사 위치 및 가는법 : 점괘 보는법

타이베이의 가장 오래된 사원 용산사 방문기

대만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인 용산사를 다녀왔습니다. 화려한 지붕장식과 조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며 낮은 낮대로, 밤은 밤대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용산사 소개 

용산사를 간단하게 소개드리자면 타이베이 사원 중에 가장 오래된 사찰입니다. 불교, 유교, 도교, 토속신까지 각각의 종교에서 모시는 신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그렇다보니 현지인분들과 관광객분들이 참배를 드리기 위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건물의 돌기둥에 용이 장식되어 있으며 지붕에는 용, 봉황 등이 장식되어 있어 화려함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종교가 한 곳에 모여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색채가 조화롭게 어우려져 있는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점괘를 볼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용산사 위치

버스
저는 시먼역 근처에서 버스로 이동을 했습니다. 버스로 이동 시 구글지도를 통해 Longshan Temple (Xiyuan) 정류소를 목적지로 설정합니다. 현재 있는 위치에서 가까운 버스정류장을 통해 용산사 정류소로 이동합니다. 용산사 정류소에 내려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니 찾아가기 쉽습니다.

지하철

MRT 용산사역 4번 출구 도보 1분거리.

용산사 이용시간/입장료

주중·주말  :     07:00 - 22:00 (연중무휴)
입장료      :     무료

용산사

용산사 입구를 통해 들어가서 제일 먼저 보이는 모습입니다. 용산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용으로 장식된 모습을 곳곳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을 향해 기도를 드리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향을 피울 수 있고 초를 켜서 올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점괘를 볼 수 있으니 구경할 거리가 많았습니다.

저희 엄마도 점괘를 보고 소망하는 기도를 올리셨습니다. 현지인분들도 정성스레 기도를 올리고 계신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기도를 올리는 곳 앞에 보면 부처님과 그 앞으로 사과, 바나나, 파인애플 등 과일이 올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현지인분들께서 준비해 오셔서 올리신 것 같습니다. 

기도를 드리기 전에 주변을 살펴보고 있는데 어떤 할머니께서 직접 자리에서 점괘를 보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덕분에 저희 가족은 모두 점괘를 보고 기도를 드리고 올 수 있었습니다.

점괘 보는법

1. 사진과 같이 생긴 반달 모양의 조각 두개 집어듭니다.

반달조각 두개를 동그랗게 포갠 후 손에 움켜쥐고 이루고 싶은 소원을 빕니다.

2. 소원을 빈 후 반달조각을 땅에 던집니다.

바닥에 던졌을 때 반달조각이 다른 면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같은 면이 나온다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3. 반달조각 단계를 성공하셨다면 사진과 같은 막대기를 하나 선택하여 뽑습니다.
막대기를 뽑으면 막대기 끝쪽에 숫자가 한자로 적혀있습니다. 그 숫자를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4. 점괘를 볼 수 있는 상자를 열어 들어있는 종이를 뺀다.

점괘를 볼 수 있는 상자들이 있는 곳으로 향하여 자신이 뽑은 막대 숫자가 적힌 상자를 엽니다. 그 안에 점괘가 적혀있는 종이가 있고, 상자함 위에 영어로 해석할 수 있는 해석본이 있으니 보시면 됩니다. 

저는 썩 좋은 점괘가 아니었지만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규모가 큰 사찰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로 가득찬 사원을 보면서 아늑함을 느낄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용산사에 가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 점괘를 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