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이중환전으로 알뜰하게 환전하는 방법

대만 이중환전 꿀팁을 알아보자

대만의 화폐단위는 TWD로 대만달러이며 대만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대만돈으로 환전을 해가야 합니다. 우리나라 화폐단위인 KRW를 대만의 달러인 TDW로 바로 환전시 수수료가 굉장히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차적으로 달러로 환전 후 대만달러로 환전하는 이중환전을 많이 선택하십니다.

①달러로 환전 후 명동환전소에서 대만화폐로 환전하기

②달러로 환전 후 대만 현지에서 대만화폐로 환전하기

우선 위의 두가지 방법으로 대만화폐로 환전하기 위해서는 공통적으로 먼저 달러로 환전을 해야합니다.

달러 환전

저는 달러환전을 위해서 위비뱅크를 이용해 환율우대 90%로 할 수 있었습니다.
1위비뱅크 어플을 설치합니다.

2. 위비뱅크 어플 설치 후 맨 왼쪽 첫 페이지 모습을 보면 온국민환전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온국민 환전을 누른 후 환전신청을 누르고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3. 진행을 원하시면 유의사항 확인하고 계속 진행합니다의 버튼을 눌러주시고 기본 개인정보를 입력 후 화폐선택과 금액을 입력해주시면 환전 완료입니다.

하루에 신청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이 있으며 다음날에 추가로 환전 가능합니다. 수령장소는 우리은행 또는 공항도 가능하니 원하시는 곳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서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에서 환전한 달러를 수령했습니다.

이 때, 달러 화폐단위는 상관없지만 보관의 용이를 위해 금액이 큰 화폐단위로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①달러로 환전 후 명동환전소에서 대만화폐로 환전하기

대만공항에 도착해서 여러가지 상황으로 대만돈으로 환전하기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한국에서도 대만화폐로 환전을 많이들 해가시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이 방법으로 아예 대만화폐로 바꿔놓고 출발을 하려 했어서 알아보기 위해 명동에 있는 환전소마다 전화를 해봤습니다. 그러다 환전소마다 환율우대를 얼마나 해주는지 알 수 있는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마이뱅크

마이뱅크 어플을 설치 후 메인페이지에서 맨 밑 환율을 눌러줍니다. 

환율을 누른 후 환율Best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절약하기 버튼을 누른 후 바꾸려는 화폐의 나라를 선택해주면 환전소 중에 가장 환율 우대를 많이 해주는 환전소가 맨위부터 차례대로 나열됩니다. 거의 다 명동에 몰려 있어서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쉽게 찾아가서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다만, 대만 화폐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수도 있어 전화를 꼭 해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②달러로 환전 후 대만 현지에서 대만화폐로 환전하기

제가 선택한 방법은 대만 현지에서 대만화폐로 바꾸는 방법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대만 타오위안공항에 도착 후 입국심사를 받기 위해 화살표를 따라 이동합니다.

저는 참고로 에바항공을 이용했으며 제2터미널에 도착해서 이동했습니다.

입국심사 받는 곳에 다달았을 때 바로 옆에 공항 환전소가 있었습니다.

타오위안공항 환전소는 입국장 바깥쪽에도 있다고 하니 편하신 곳에서 환전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입국심사 전 발견한 곳에서 달러를 대만화폐로 모두 환전했습니다.

수수료는 금액에 상관없이 30TWD가 부과됩니다.


대만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중에 한국화폐에서 대만화폐로 바로 환전하는 방법이 아닌 달러로 먼저 환전 후 대만화폐로 하실거라면 꼭 현지에 가서 대만화폐로 환전하시길 바랍니다.

수수료도 적게 부과되고 정확하게 계산해주지만 우리나라 사설 환전소 같은경우엔 대략적으로 가격을 쳐주는 경우도 많으며 화폐단위에 따라 수수료도 달라지니 참고바랍니다.


지금까지 대만여행을 계획 할 때 이중환전으로 알뜰하게 환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좋은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